7. Unity 설정

7.1. 샘플 패키지 임포트

  1. Menu > Assets > Import Package > Custom Package
  2. Codelab-GamebaseHandsOnLab.unitypackage 선택
  3. Import 클릭

7.2. 씬 이동

  • 샘플 패키지에서 제공되는 씬으로 이동
    • Project View > Assets > TOAST > Codelab > Gamebase > Scene > HandsOnLabSample.scene 파일 더블클릭.

7.3. Android Player 설정

  1. Android 앱 빌드 설정
    • Menu > File > Build Settings 클릭

    • Android 플랫폼 선택

    • Switch Platform 클릭

    • Build System 항목에서 Internal 선택

      참고

      • 2019.1.0부터 Internal Build System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설정할 필요는 없습니다.
  2. 빌드 씬 추가
    • Project View > Assets > TOAST > Codelab > Gamebase > Scene > HandsOnLabSample.scene 파일을 Scenes In Build 영역에 드래그 앤 드랍
    • 첫 번째 목록으로 추가하셔야 합니다.
    _images/unity-add-scene.png
  3. PlayerSettings 설정

Build Settings 윈도우에서 좌측 하단 Player Settings 클릭. 또는 Menu > Edit > Project Settings > Player

  • Company Name 입력 : nhn

  • Product Name 입력 : HandsOnLab

  • Default Icon 선택 : Assets/TOAST/Codelab/Resources/Images/Icon/icon.png

    _images/unity_player_settings.png
  • Resolution and Presention 패널 클릭
    • Defautl Orientation 항목에서 Landscape Left로 설정
  • Other Settings 패널 클릭
    • Bundle identifier(또는 Package Name) 입력 : 유니크한 값(토픽에서는 com.nhn.handsonlab로 진행 하도록 하겠습니다)
  • Keystore 설정

    참고

    • Unity 2017.4.16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.
    _images/keystore1_1.png
    • Create a new Keystore 체크

    • Browse Keystore 클릭해서 keystore 생성 위치를 Android Studio 또는 Android SDK 설치 폴더를 선택한다.

      • Windows : C:\Users\<USERNAME>.android\handsonlab.keystore
      • Mac/Linux : $HOME/.android/handsonlab.keystore
    • keystore password 입력 : android

    • Confirm keystore password 입력 : android

    • Alias 선택 : Create a new key

      _images/keystore1_2.png
      • Alias 입력 : handsonlab
      • Password 입력 : android
      • Confirm 입력 : android
      • Validity 입력 : 50
      • First and Last Name 입력 : name
      • Organizational Unit 입력 : android
      • Organization 입력 : nhn
      • City or Locality 입력 : Bundang-gu
      • State or Province 입력 : Seongnam-si
      • Country Code 입력 : ko

7.4. SHA-1 확인 방법

참고

  • JDK bin 폴더가 환경변수->시스템변수->Path에 추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.
  • keystore 파일이 있는 폴더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.
cmd에서 아래 명령어를 입력해 줍니다.
  • keytool -list -v -keystore handsonlab.keystore

7.5. Build & Run

  1. Android 디바이스 연결
  2. Menu > File > Build & Run
  3. APK 파일 이름 지정 팝업이 뜰 경우 gamebase-handsonlab.apk 로 설정
  4. 디바이스에서 실행 확인

7.6. Troubleshooting

  1. UnityException: Can not sign the application Unable to sign the application; please provide passwords!
    • 위 PlayerSettings 설정에서 [Keystore] 내용을 참고해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.
  2. 실행하면 Unity Splash 이미지만 보이는 경우
    • 빌드에 씬 추가가 안 되어 있어서 그렇습니다. [빌드 씬 추가] 부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