9. Gamebase Initialize

9.1. 설정값 확인

Gamebase Console 값을 참고해서 다음 값들을 확인합니다.

  • App ID
  • App Version
_images/console_app_id.png _images/console_app_version.png

9.2. Initialize 구현

  • Assets/TOAST/Codelab/Gamebase/Scripts/HandsOnLab/UserImplementation.cs 파일의 Initialize() 함수에 다음과 같이 코드 입력
public void Initialize()
{
    var configuration = new GamebaseRequest.GamebaseConfiguration();
    configuration.appID = "{AppID}";
    configuration.appVersion = "{AppVersion}";
    configuration.storeCode = "GG";
    configuration.displayLanguageCode = Gamebase.GetDisplayLanguageCode();

    Gamebase.Initialize(configuration, (launchingInfo, error) =>
    {
        if (Gamebase.IsSuccess(error) == true)
        {
            SampleLogger.Log("Gamebase initialization is succeeded.");

            var status = launchingInfo.launching.status;

            if (status.code == GamebaseLaunchingStatus.IN_SERVICE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SampleLogger.Log("Playable");
            }
            else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switch (status.code)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case GamebaseLaunchingStatus.RECOMMEND_UPDATE:
    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    SampleLogger.Log(string.Format("Playable message : {0}", launchingInfo.launching.status.message))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        }

                    case GamebaseLaunchingStatus.IN_SERVICE_BY_QA_WHITE_LIST:
    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    SampleLogger.Log(string.Format("Playable message : {0}", launchingInfo.launching.status.message))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        }

                    case GamebaseLaunchingStatus.IN_TEST:
    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    SampleLogger.Log(string.Format("Playable message : {0}", launchingInfo.launching.status.message))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        }

                    case GamebaseLaunchingStatus.IN_REVIEW:
    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    SampleLogger.Log(string.Format("Playable message : {0}", launchingInfo.launching.status.message))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        }

                    default:
        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        SampleLogger.Log(string.Format("Unable message : {0}", launchingInfo.launching.status.message));
        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       }
        else
        {
            SampleLogger.Log(string.Format("Gamebase initialization is failed. Error is {0}", error.ToString()));
        }
    });
}

9.3. Build & Run

Menu > File > Save Project

  1. Android 디바이스 연결
  2. Menu > File > Build & Run
  3. APK 파일 이름 지정 팝업이 뜰 경우 gamebase-handsonlab.apk 로 설정
  4. 디바이스에서 실행 확인
  5. Initialize 버튼 클릭 후 Initialize 성공 확인
_images/run_ui.png

9.4. Troubleshooting

Initialze 중 오류가 발생할 경우 다음 문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참고